관리자  4158
스튜어디스(승무원)에게 필요한 자질
 
승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고객의 안전을 책임지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투철한 서비스 마인드가 요구됩니다.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 고객이 어떠한 것을 원하는지 빨리 파악하고 헤아려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승무원이 되기 위해 반드시 뛰어난 미모를 갖추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항공사 면접관들은 차가운 이미지의 미모의 여성 보다는 밝은 미소를 가지고 처음 대하는 고객도 편안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호감 가는 이미지를 가진 여성을 선호합니다.
 
장시간의 비행에도 한결같은 컨디션을 유지하며 고객들에게 같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튼튼한 체력이 반드시 요구됩니다. 일부 항공사에서는 면접 전형 시 체력테스트를 실시하기도 하며, 승무원들은 1년에 한 번 씩 항공의료원에서 정기검진을 받습니다.
 
비행기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서비스를 수행하다 보면 얘기치 못한 상황이 생겼을 때 비행기 안에서 해결을 해야 하므로 빠른 상황 판단 능력과 합리적인 결정, 그에 맞는 대처 능력이 요구됩니다. 승무원들은 입사 후 교육 중에 강도 높은 비상보안 교육을 받으며 응급 처치 등을 배웁니다.
 
서비스직종의 특성 상 고객을 직접 대면하고 대화를 주고받으며 서비스를 수행하기 때문에 승무원에게 있어 대화 능력은 매우 중요한 자질 중에 하나입니다. 늘 웃으며 밝고 상냥한 목소리로 호감 가는 대화법을 익혀야 하며, 전 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하므로 외국어 실력 또한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능력입니다.
520-713 전라남도 나주시 다시면 백호로 125 고구려대학교 TEL.061-330-7400 / FAX.061-330-7322
COPYRIGHT(C)KOGURYEO COLLEGE. ALL RIGHTS RESERVED.